티스토리 뷰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 받는법
@개구리@ 2022. 9. 6. 19:09
회사를 다니시다보면 자연스럽게 월급에서 공제가 되어져 나가는 사회보험이 있죠. 오늘 이시간에는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을 받는방법에 대해서 안내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고 한다면 어렵지 않게 하실수가 있죠.
위에 보이시는게 4대보험이기도 한대요. 더러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발급 받으시거나 제출을 하게되어야 하는경우가 발생 할수가 있습니다. 이때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컴퓨터를 통해서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신청하고 출력을 할수가 있습니다.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방법을 찬찬히 설명을 안내해볼게요. 그전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거 잊지 마세요~
먼저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박급 받기 위해서는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인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합니다.
요기을 눌러주시면 해다 페이지로
이동을하시게되어지시는데요. 상단에 증명서 발급을 클릭을 해보세요.
그럼 이렇게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을 받기 위한 안내가 나올게 되어질겁니다. 이 부분에서 좌측의 메뉴에서 증명서 (가입내역확인) 신청 / 발급을 눌러주시고, 메인화면에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요.
그럼 이렇게 증명서발급을 위해선 본인임을 증명해야하는 절차가 나오게될겁니다.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받아 보시려면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누구든지 쉽게 남의 자료를 출력하면 안되는 일이니까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신청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곳에 입력해주시고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을 신청해보면 돼요.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다보니 안심하시고 사용을 하셔도 되실것같습니다. 필요하는 분들은 편리하게 집에서 이렇게 받아보기바래요.